본문 바로가기

Review

삼성 포터블 T7 1TB MU-PC1T0/WW iso 사진 옮기기!

반응형

그동안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외장하드로 사진을 옮기고 싶어도 옮길 수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중이였고, 아이클라우드 200GB 3,300원에 이용중이이였는데 이 용량또한 모자르다고 백업이 안되기 시작했더랬죠...

1TB 11,000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되지만, 이게 매달 돈이 나가는거라서..

그럴바엔 1TB짜리 외장하드를 사야겠다! 하면서 구입을 하게됐습니다!

하지만 기존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있는 사진을 외장하드로 옮길 수 없었는데요.

검색해보니 삼성 포터블 T7의 제품의 경우에는 옮길 수 있더라구요?

아니 왜 이거 저 지금알았죠?

 

당장 구매 고고!!

저는 오늘의집 사이트에서 구매했고, 할인 다 받아서 111,6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지금 오늘의집에서는 9월 삼성전자 브랜드위크 10%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오늘의집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9월24일까지)

 

삼성전자 공식인증 외장하드 SSD 포터블 T7 사러가기

 

외장하드 외장SSD 포터블 T7 1TB MU-PC1T0/WW

-9% 124,000원. 리뷰 4.8점, 26개

ohou.se

 


삼성전자 SSD 외장하드 포터블 T7

USB 3.4 Gen 2 1TB 제품 체크포인트

  • 최대 전송속도 1,050MB/s, NVM2 기술 내장
  • AES 256비트 암호화로 데이터 보안 강화
  • 최대 2m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데이터 손장되지 않음
  • 메탈소재에 작고 가벼우면서 세련된 디자인
  • 정교한 발열 관리 
  • 빠른 전송 속도
  • T7 2년의 제한 보증 기간 적용 (삼성자 온라인 파트너 마크있는 곳에서 구입시)

속도

T7은 USB 3.2 Gen2의 전송속도로 많은 파일을 단 몇 로 만에 전송이 가능하고

연속 읽기 최대 1,050 MB/s

연속 쓰기 최대 1,000MB/s

기존 T5 제품보다 처리 속다가 2배 가까이 빠르다고 합니다 :)

발열

Dynamic Themal Guard로 고속 전송 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견디고 제어하며 삼성의 내부 기준에 따라 온도를 48도 미만으로 유지합니다!

 

디자인

예전 외장하드와는 다르게 얇고 세련된 디자인이에요!

사이즈는 85 x 57 x8.0mm  무게 58g 

신용카드만 한 크기에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릐 일체형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

색상

인디고 블루, 타이탄 그레이, 메탈릭레드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이름은 거창하지만, 블루, 그레이, 빨간색!!

제가 선택한건 빨강색입니다!

3가지의 색상밖에 없지만 색 고를때는 왜이리 고민이 되는걸까요 !

 

T7은 PC, Mac, Android 기기, 게임 콘솔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해요!

저는 아이폰 12프로를 사용하고 있지만 왜 T7을 샀느냐면요.

이제 아이폰 15부터 C타입의 충전을 제공하기때문에 미리 구입했어요!

 

그리고 저는 아이패드프로를 사용중이므로, 지금도 충분히 T7의 제품이 사용이 가능하죠!

 

케이블

T7의 제품의 경우 2가지의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USB C to C , C to A 두가지의 케이블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하얀색은 아이폰 충전선이고, 검정색은 T7의 케이블인데요

두께를 보면 아시겠지만, T7의 케이블은 USB 3.2 케이블이 제공되어 빠른 전송속도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외장하드에 연결하기

저는 어댑터를 이용해서 연결을 했지만, 바로 T7외장하드를 연결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우선 아이패드에 꽂았을때, 파일앱에 T7이라고 뜨면 연결이 된거에요

 

바로 연결해도 된다고 했으면서 왜 저는 어댑터를 사용했냐면요..

옮기다보면 배터리가 빨리 닳게되서 충전하면서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는 필수더라구요ㅜ

제가 사용한 어댑터는 Apple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입니다.

 

HDMI, USB 두가지가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빔 프로젝트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는데, T7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타입)

이 어댑터 제품의 경우 .. C타입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은 애플 정품 충전기만 충전으로 인식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C타입 충전기 Apple 정품을 사용하셔야하며, 충전 이외에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었어요.

이어폰 연결해도 소리 안나오고 오직 충전!!!!!! (융통성 없게 만들어 놨죠..?)

외장하드로 전송 시작

먼저.. 옮기기에 앞서 조금 답답한건..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용량을 아끼고자 사진의 경우 원본은 아이클라우드에 전송되고 핸드폰에는 미리보기 수준의 사진을 가지고 있잖아요?!

 

사진을 외장하드로 보내기 위해서는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작업을 먼저 시작해야하는데..

많은 양의 사진을 불러와서 파일에 저장을 하려고하니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

 

사진 & 동영상 선택 - 공유버튼 - 파일에 저장 - 누르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제 핸드폰에 사진과 동영상이 17,000장이 있는데, 이걸 다 옮기지는 못하고!

600장 정도씩 끊어서 옮기고 있는데.. 원본 사진 불러오는게..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

천천히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에서 바로 옮기는 방법 말고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도 오래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시간 될때마다 아이패드에서 600장씩 옮기고 있어요!!

(사진에는 753장을 옮기고 있네요..)

다운로드는 오래 걸리지만, 사진이 다운로드되고 753장 정도의 사진이 외장하드로 옮겨지기까지 6분 정도가 소요됐어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함께 전송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아이클라우드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ㅜ

아이클라우드 이제 빠이입니다ㅜㅜ

얼른 다 옮겨야겠어요... 사진 다이어트가 아주 시급합니다 ㅋㅋㅋㅋ

 


아! 그리고 집에 T7 말고 다른 SSD말고 옛날 외장하드가 있었는데요, 그 외장하드의 경우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진을 보는거 까지는 가능했지만,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을 옮기지는 못했어요! (저장 버튼 활성화가 안됨)

 

인터넷 찾아보니까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던게 일단 제가 가지고 있던 외장하드는 안되는거여서, 그냥 하나 다시 주문했었습니다!

 

아이폰 15가 출시하고 삼성 포터블 SSD 외장하드의 경우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하고..

저는 일단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구입 하실 분들 미리 구매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

 


이 포스팅에서의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포스팅했지만, 제품의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